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역 야경이 예쁜 '초량 이바구 길'

안녕하세요~ 매주 혼자 여행하는 남자입니다.

이번에는 #부산야경명소 중 한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부산역 근처인 #초량이바구길 입니다.

부산역은 일 때문에 정말 자주 갔는데 항상 그 근처 #텍사스거리, #초량시장, #차이나타운 에서만 돌아다녔지 그 이상은 나가본 적이 거의 없는 거 같네요.

이번에 #오렌지게스트하우스 에서 진행하는 #야경투어 를 통해 알게 된 곳인데 상당이 매력적인 곳 같아요~

 

 

 

텍사스 거리

 

 

부산역에서 내리시고 정문 입구로 나오시면 큰 길가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면 반대편에 #텍사스스트리트 라는 큰 간판을 볼 수 있어요~ 그곳으로 쭉 걸어들어가시면 됩니다.

 

 

구. 백제병원

 

 

 

길을 따라 들어가시다 보면 제일 먼저 만날 수 있는 게 #백제병원 입니다.

이곳은 1922년 설립된 '부산 최초의 근대식 개인종합병원'이라고 하네요. 지금은 병원은 폐업하고 #브라운핸즈디자인 이라는 카페로 영업하고 있는 곳입니다.

외부와 내부는 거의 손을 대지 않고 원 그대로의 느낌을 살려서 인테리어가 되어있어 #부산데이트코스 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오는 곳입니다.

 

#(구) 백제병원을 등지고 길을 오르면 #초량교회 가 보이는데 이곳이 초량이 바꾸길의 시작입니다.

 

 

 

초량이 바꾸길

 

 

초량 이바구 길은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낮에는 #이바구길모노레일 이 운행을 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으나 저녁 8시 이후로는 모노레일이 운행을 하지 않아요. 그래서 #168계단 을 직접 오르셔야 되는데 치마를 입으시거나 구두를 신으시면 올라가기 상당히 힘듭니다. #모노레일운행시간 꼭 확인하세요~!!

 

 

168계단 입구

 

168계단 입구에 모노레일 매표소가 있습니다. 8시가 넘었기 때문에 운행을 하지 않아요.

여기부터 마음 단단히 먹으시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계단이 생각보다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돼요~

 

 

168계단

 

계단을 올라가는 중간중간 아기자기한 사진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천천히 올라가면서 프사하나씩 건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

 

 

다락방 장난감 박스

 

 

#부산명소 인 #다락방장난감박스 입니다. 낮에 가신다면 달고나 체험이나 여러 가지 옛날 물건, 장난감들을 살수 있어요~ #사진잘나오는곳 으로 유명한 곳이니 낮에 한번 들러보세요~

 

 

 

쉬었다가라고 중간에 쉼터도 있네요~

 

 

 

 

초량이바구길야경

 

드디어 꼭대기에 도착했습니다.

#초량이바구길야경 너무 이쁘지 않나요 ???? #부산항대교 와 #영도 가 한눈에 다 보입니다.

부산역은 코딱지만 하게 보이네요 ㅎㅎ

 

올라올 때는 정말 힘들었지만 ~ 정상에 도착하니 힘든 줄 하나도 몰랐습니다.

#부산역근처가볼만한곳 으로 추천추천 ~

부산역을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이번 부산 여행 사진이 카메라에 문제가 있는지 다 뿌옇게 나왔네요. 다음번엔 더 좋은 사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바구길모노레일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994-155

텍스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