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운대 맛집 48년전통 '원조할매국밥'

안녕하세요 ~ 매주 여행하는 남자입니다.

이번에는 #해운대맛집 한곳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해운대 는 유명세에 비해서 생각보다 맛 집이 많이 없는 편인 거 같아요.

그래서 항상 가던 곳 위주로만 가게 되는데 이곳은 제가 해운대 갈대마다 들리는 그런 곳입니다~

가게 이름은 #원조할매국밥 집인데 무려 55년 전통이라고 하네요.. 우와 ... 대단하죠?

근데 간판은 48년인데 제목은 왜 55년 ??? 이유가 있습니다 ~ 그건 조금 후에~~

 

 

소고기국밥 골목

#소고기국밥골목 입니다.

국밥 집들이 나란히 장사를 하고 있는데 서로 다들 원조라고 쓰여있네요 .ㅎㅎ

어디가 원조인지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저희는 맛있기만 하면 되죠 ~

원조할매국밥

제가 항상 가는 55년 전통 원조할 매국 밥집입니다.

이곳 말고도 두 칸 옆에 똑같은 간판이 있는데 아마 같은 분이 하시는 거 같아요.

#3대천왕 TV 프로그램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3대천왕맛집 을 찾아가 보면 사람만 많고 생각보다 별로인 집이 많은데 이곳은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겁니다.ㅎ

그리고 국밥집 특성상 회전율이 빨라서 웨이팅 시간도 짧다는 거~

내부사진

내부사진

내부로 들어가 보면 벽면이 각종 낙서로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벽면을 가득 채운 연예인들 사인과 각종 방송 프로그램 장면들 .. 맛 집 포스 느껴지시나요 ???

그런데 천장에 낙서는 어떻게 하신 거죠 ???대단하신 분들

메뉴판

메뉴판 사진입니다.

가격 착한 거 실화입니까 ???

소고기국밥 6000원

선지 국밥 6000원

소고기 따로 국밥 6500원

선지 따로 국밥 6500원

소고기 국수 6000원

선지 국수 6000원

국밥 곱빼기 7000원이네요

진짜 착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메뉴판을 보시면 55년이라고 되어있어요. 외부 간판은 교체하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렇게 내부 메뉴판에만 연도를 표시한다고 하네요.

소고기 따로 국밥

저는 항상 국밥을 먹을 때 따로 국밥을 시킵니다. 밥이 국물의 맛을 덮어버리는 게 싫더라고요.

뭔가 소박해 보이는 소고기 국밥 .. 하지만 맛과 양은 전혀 소박하지 않다는 거 ~~

소고기 큰 거 보이시나요 ???

일반 소고기 국밥집은 깍둑썰기 한 그런 소고기가 나오는 반면 이곳은 진짜 두툼한 소기가 들어있습니다.

맛도 대박~~ 지금까지 이런 소고기는 없었다 이것은 소기기인가 푸딩인가 ~~ 샤르트르 녹아요 ~

소고기 양도 대박 많다는 거 ~~~ 소고기만 먹어도 배불 배불합니다.

쓰읍 ..또 먹고 싶네요.

#해운대맛집추천

저는 밥시간을 피해서 갔습니다. 붐비는 게 싫거든요.

다 먹고 돌아서는데 여운이 남아서 뒤돌아서 한 컷 찰칵~~

#해운대가볼만한곳 소박하지만 정갈하고 정성이 들어간 소고기국밥 드시고 ~~

즐거운 #해운대여행 되세요 ~